팰월드 팰의 체액
팰월드 팰의 체액 아이템은 재료 아이템으로, 여러 쓰임새가 존재합니다.
가장 대표적으로는 시멘트를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가 팰의 체액인데, 이 시멘트가 있어야 테라 스피어, 울트라 스피어, 전설 스피어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거점 필수 시설이자 팰의 SAN 수치를 회복시켜주는 시설인 온천을 짓는데 필요합니다.
재련 주괴를 생산할 수 있는 개선된 화로나 채집 작업 속도를 늘려주는 화단을 짓는데도 필요한 시멘트의 재료가 되기도 합니다.
이 이외에도 여러 건축물을 짓는데 사용되는 시멘트의 재료 중 하나가 팰의 체액입니다.
기본적으로 불 속성 팰을 잡으면 발화 기관, 전기 속성을 잡으면 발전 기관이 드랍되는 것 처럼 물 속성 팰들을 잡으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속성 재료들과는 다르게 상인이 판매하지 않으므로, 직접 사냥을 통해 파밍해야 하는 재료들 중 하나입니다.
팰월드 팰의 체액 드랍 몬스터
팰의 체액은 거의 대부분의 물 속성 팰들을 사냥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팰 위에 이름 칸 맨 왼쪽 부분이 저렇게 파랗게 되어 있는 팰들을 잡으면 됩니다.
- 팰의 체액 드랍 팰: 청부리, 펭키, 차코리, 루미카이트, 샤키드, 켈시, 레비드라, 시바
팰의 체액 파밍 장소
초보자용
초보자용 추천 장소는 월드맵 기준 화산지대 위에 위치해 있는 지역입니다.
포탈은 ‘잊힌 섬’으로 가면 되며, 해당 부근 물가를 돌면 물 속성 팰들을 잡으면 됩니다.
이 지역에는 팰의 체액을 드랍하는 팰이 청부리, 펭키, 차코리, 루미카이트 이렇게 4종류나 등장하고, 팰들의 레벨도 낮아 초보자들도 쉽게 파밍을 할 수 있는 팰의 체액 수급처 중 하나입니다.
신령 사슴이나 윈드디어를 타고 청부리와 펭키는 부딪히는 것으로 처치하고, 그 외 물 속성 팰들은 스킬을 이용해 잡아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공기 대포 스킬이 자동 적 유도 조준 기능이 있고, 쿨타임도 짧기에 추천드립니다.
숙련자용
숙련자 분들은 새끼 상어의 구역을 추천드립니다.
월드맵 기준 팰 애호 단체의 탑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부분에 위치해있으며, 등장하는 물 속성 팰은 샤키드입니다.
포탈을 타고 이동하면 바로 샤키드들이 반겨줍니다.
이곳에 등장하는 샤키드의 레벨은 20대 전후로, 초보자분들은 사냥하기 힘겨울 수도 있습니다.
라이버드나 썬더판다, 일렉판다와 같이 약점 속성인 전기 속성의 팰을 가지고 사냥하면 한결 수월합니다.
이 지역의 장점은 타 지역들에 비해 마치 여기만 팰 등장 배율을 올린듯이 많은 물량의 샤키드가 있다는 점입니다.
팰의 체액 시멘트 팁
앞서 말했듯 시멘트를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 중 하나가 팰의 체액이고, 다른 재료들은 뼈와 돌이 필요합니다.
돌은 채석장을 통해 쉽게 얻을 수 있다고 해도 뼈가 부족할 수 있는데, 뼈도 파밍을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방랑 상인들을 찾아가 1개당 금화 100으로 구매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뼈를 판매하는 상인의 위치는 위의 링크에서 토마토 씨, 양상추 씨를 판매하는 상인이 뼈도 함께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