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유산을 찾아서 챌린지 공략

이번 글은 블루 아카이브 숨겨진 유산을 찾아서 챌린지 공략입니다.

1월 30일부터 2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챌린지3 및 챌린지EX의 경우 초보 선생님들에게는 많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챌린지는 1부터 3까지 있고, 이걸 다 클리어하면 EX 챌린지가 추가됩니다.

설명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맨 아래 공략 영상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숨겨진 유산을 찾아서 챌린지

챌린지1

숨겨진 유산을 찾아서

편성은 코스트 회복을 위한 체리노와 시로코(수영복) 그리고 단일 스킬 딜러들을 챙겨가면 됩니다.

시로코(수영복)이 없으면 히마리나 하루카(정월)를 데려가도 좋으며, 다만 단일 공격 EX 스킬이 계속 돌아야 합니다.

숨겨진 유산을 찾아서

입장해서 보면 머리 위에 ‘ATTACK!’이 붙어 있는 적이 보입니다.

해당 적을 단일 공격 EX 스킬로 맞춰주시면서 플레이하면 됩니다.

단일 공격이 아닌 경우 ‘HELP’가 붙어있는 녀석이 적이 되어 클리어할 수 없습니다.

챌린지2

숨겨진 유산을 찾아서

미카가 있으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저는 코스트 펌핑용으로 위와 같은 구성으로 진행했습니다.

숨겨진 유산을 찾아서

시작하면 우이 EX 스킬을 미카에게 사용해준 뒤 9코스트를 모읍니다.

9코스트가 되면 위에 있는 적에게 미카 – 아코 – 히마리 순으로 스킬을 사용합니다.

이후 다시 우이 EX 스킬을 아무한테나 사용해준 뒤 미카로 남아있는 보스를 마무리하면 됩니다.

챌린지3

숨겨진 유산을 찾아서

모모이, 미카, 체리노, 무츠키(새해) / 후우카(새해), 시로코(수영복)으로 도전했습니다.

챌린지3의 기믹은 뒤에서 자꾸 스위퍼가 들이닥치고, 이 스위퍼를 잡으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까지 데미지를 입힙니다.

숨겨진 유산을 찾아서

최대한 스위퍼들이 보스 근처에서 죽게하고, 중간중간 후우카(새해)를 미카에게 쓰고, 미카 EX 스킬을 보스에게 사용해줍니다.

몇가지 팁을 드리자면 무츠키 EX 스킬 시전은 모모이에 비해 딜레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동 속도가 제각각인 체력바 옆에 해골그림이 붙어있는 스위퍼들을 노릴 때는 가급적 모모이로, 그게 아닌 스위퍼들은 타이밍을 재서 무츠키(새해) EX 스킬로 처리하면 됩니다.

별 세개 클리어는 어렵지 않으나 업적 미션인 85초 이내 클리어가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나중에 수영복 하나코를 뽑아서 바로 키워줄 예정이라면 그때 가서 업적 미션을 클리어해도 됩니다.

챌린지 Ex

숨겨진 유산을 찾아서

저는 위와 같이 편성했습니다.

숨겨진 유산을 찾아서

9코스트까지 모아준 뒤 무츠키(새해) EX 스킬을 쓴 뒤 카요코(새해), 아코, 히마리 EX 스킬을 무츠키(새해)에게 사용합니다.

이후 다시 무츠키(새해)의 EX 스킬을 사용합니다.

무츠키(새해)에게 버프를 주고, 중간에 피가 없다면 코하루의 EX 스킬을 이용해 아군의 체력을 유동적으로 회복시켜줍니다.


숨겨진 유산을 찾아서 공략 영상

이번 숨겨진 유산을 찾아서 챌린지 공략 글은 여기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