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메이플 정식 출시
2021년 넥슨 쇼케이스에서 옛날 메이플 정식 출시를 알렸습니다.
사실 이 내용은 메이플스토리 및 IP를 이용해 누구나 변형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는 것으로 정식 명칭은 메이플스토리 월드입니다.
이는 콘텐츠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이런 방식을 택했다고 하며, 이 메이플스토리 월드 플랫폼을 이용하여 만든 여러 게임들이 등장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과거 오르비스로 배를 타고 이동하다 크림슨 발록을 만나 죽거나, 슬리피우드에서 열심히 타이밍 맞춰 점프하던, 커닝시티에서 파티 퀘스트를 하던 그런 추억의 메이플이 돌아온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아르테일과 메이플랜드가 존재하는데, 둘 다 옛날 메이플인건 맞으나 약간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메이플랜드를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메이플랜드 하는 법
https://maplestoryworlds.nexon.com/ko/profile/YzmzK/home
위 링크를 입력해 메이플랜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로그인 후 플레이를 누른 뒤 다운로드 및 약관 동의 등을 거쳐 게임을 시작합니다.
처음 시작부터 해서 10분 내외면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접속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 그리고 과거 메이플 로그인 창 BGM이 흘러나옵니다.
여기에서 로그인을 눌러줍니다.
게임 플레이를 누르면서 넥슨 로그인이 되었기 때문에 바로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됩니다.
추억의 그 화면이며 우측 캐릭터 만들기를 통해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실제 옛날 메이플의 경우 능력치를 설정하는 구간에서 계속 주사위를 돌렸었지만, 메이플랜드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고 1차 전직 후 직업에 맞게 능력치가 재조정됩니다.
메이플 정석 남캐로 만들어주고, 캐릭터를 더블클릭하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후기
옛날 메이플답게 성장이 굉장히 더디고, 왔다갔다 하는 것도 굉장히 귀찮지만, 당시 추억을 잠시 느끼기에는 충분했습니다.
인터넷 방송인 랄로 유튜브 영상에서 보고 재미있을 것 같아서 한번 플레이 해 보았고, 랄로 외에도 다른 여러 방송인들이 한 번쯤 컨텐츠로 메이플랜드를 플레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