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유심 인천공항 구매 방법 (feat. 북스토어 위치)

일본 유심

일본 유심

우리나라 사람들이 만만하게 여기는 해외여행지인 일본은 실제로 우리나라와 가깝기도 하고, 다양한 저가 항공사들이 취항해있는데다가, 최근 역대급 엔저 영향으로 저렴한 가격에 다녀올 수 있는 곳입니다. 무작정 비행기 표부터 끊는 사람도 있고, 이것저것 계획을 세워놓는 사람도 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뭐니뭐니해도 인터넷입니다. 인터넷이 되야 실시간으로 지도를 참고하여 목적지로 이동하기가 수월하고, 그때그때 모르는 것들도 이미지 번역, 음성 번역을 이용해 해쳐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 여행을 준비하다 보면 많은 분들이 보통 유심을 미리 준비하거나, 또는 여러 명에서 가는 경우 와이파이 도시락같은 것을 대여하여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여행 가기 전 신경쓸게 더 많아지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 보다는 인천공항에서 사전 예약 없이 바로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인천공항 일본 유심 구매하는 방법, 판매처

인천공항 북스토어

일본 유심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바로 인천공항 내 여러 곳에 존재하는 북스토어에서 일본 유심을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자신이 일본에서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얼마나 사용하는지에 따라 물론 다르겠지만, 데이터로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거나 하지 않고, 단순히 사진 전송이나 지도 찾기, 정보 검색 정도만 할 것이라면 하루 1GB로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웬만하면 숙소에는 대체로 와이파이가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면 되구요.

일본 유심

인터넷에서 사전 예약을 해서 공항에서 수령하는 것을 싫어하는 이유는 여러 명에서 가는 경우도 그렇고, 혼자서 가는 경우도 그렇고 일단 공항에 도착해서 수령 장소까지 이동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여행인 만큼 짐도 있을텐데, 그걸 이끌고 왔다갔다 하기 귀찮은 셈입니다. 여행 스타일이 기안84 스타일인지는 몰라도 바리바리 싸들고 가지는 않는 편이고, 백팩 하나 정도만 챙겨가는 편이기에, 따로 짐을 부칠 필요도 없고 인천공항에서 일본으로 가는 저가항공사들의 경우 대체로 모바일 체크인도 되기 때문에 그냥 공항에 도착하자 마자 바로 출국장으로 이동하는 편입니다. 물론 인터넷에서 유심을 사전 구매 및 공항에서 수령하는 경우 가격이 조금은 더 저렴할 수 있는 점 참고바랍니다.

인천공항 북스토어 위치

인천공항 북스토어로 찾아가나, 유심 수령처로 가나 거기서 거기라는 말이 있을 수 있겠지만, 인천공항 북스토어의 경우 한 두개가 아니라 2024년 7월 말 기준으로 8개가 있습니다. 출국장 들어가기 전에도 있고, 들어간 뒤에도 있으며, 1터미널과 2터미널, 탑승동까지 없는 곳이 없으므로 출국장에 들어간 뒤에 비행기 탑승 시간을 기다리며 여유롭게 갔다와도 됩니다. 다만 2터미널의 경우에는 출국장 안에 북스토어가 없으니, 출국장에 들어가기 전 구매해야 합니다.

인천공항 1터미널 2터미널 북스토어 위치

  1. 1층 일반지역 중앙 밀레니엄홀
  2. 3층 일반지역 H체크인 카운터 부근
  3. 3층 일반지역 2번 출입구 부근
  4. 3층 일반지역 12번 출입구와 13번 출입구 사이
  5. 3층 면세지역(출국장) 25번 게이트 부근
  6. 3층 면세지역(출국장) 29번 게이트 부근
  7. 3층 탑승동 122번 게이트 부근
  8. 3층 일반지역 중앙

E-Sim(이심)

일본 유심

최근 이심(eSIM)을 이용해 유심을 갈아끼우지 않고도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가 존재하기도 합니다. 다만 이심 이용의 경우 스마트폰 기종이 최신 기종이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기준 아이폰 XS 이후 출시 모델만, 삼성 기준 갤럭시 Z Flip 4, 갤럭시 Z Fold 4, 갤럭시 S23 시리즈 이후 모델만 가능합니다.

이심은 따로 기존 유심을 빼낼 필요도, 실물을 수령할 필요도 없기 때문에 간편하며, 유심 교체를 하지 않기 때문에 해외에서도 한국 번호로 전화나 문자를 이용 가능한데, 주의할 점은 이때 로밍 요금으로 부과됩니다.


일본 유심 현지 구매

일본 유심
일본 유심

만약 한국에서 일본 유심을 구매하지 못한 상태로 일본에 도착했다면, 그럼에도 방법은 존재합니다. 일본 공항 내에도 유심 자판기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있고(공항마다 상이), 또 자판기가 없더라도 공항을 둘러보면 와이파이 렌탈, 유심 판매 등 키오스크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언어가 통하지 않더라도 대충 짧은 영어 혹은 공항 와이파이를 이용해 번역 어플을 사용하여 필요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한국에서 구매하는 것 보다 가격이 더 비싼 편입니다.

일본 유심

만약 유심을 구매해갔는데, 일본 여행이 연장되어 새로운 유심 구매가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기존에 구매한 유심 연장은 되지 않지만, 새로운 유심을 구매하면 됩니다. 구글 맵에서 요도바야시 카메라를 검색한 뒤 가까운 매장으로 가면 여기서도 일본 유심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일본 유심 현지 구매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