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를 위한 회전 오공덱은 롤토체스 시즌12에 새로 등장한 증강체인 ‘승리를 위한 회전’ 증강을 선택했을 때 올리는 덱입니다. 승리를 위한 회전 증강을 선택하면 즉시 오공 2명을 획득하고, 가장 강한 아군 오공의 스킬이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대신 공격력에 비례해 피해를 입히고, 스킬을 사용하면 공격력과 공격 속도를 30% 얻으며 이는 중첩됩니다.
기본적으로 오공만 맨 앞 배치, 가고일 돌갑옷 두 개와 피바라기를 줘서 계속 버티며 스킬을 돌리고 점점 강해지는 오공과 뒷라인의 딜링으로 캐리하는 덱입니다.
덱 구성
오공은 다른 특성이 없고 고유 특성만 지니고 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오공을 서포트할 수 있는 특성을 살리는 쪽으로 덱을 구성하면 됩니다. 보통은 보호술사 특성을 메인으로 합니다. 8레벨 기준 질리언, 카시오페아, 바드, 라칸, 카르마, 밀리오, 모르가나, 오공으로 덱을 구성하여 덱을 완성시킵니다.
아이템
오공에게 가고일 돌갑옷 두 개와 피바라기를 주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바드에게 대천사의 지팡이를 필두로 AP 아이템을 넣어줍니다. 이후 덱이 어느정도 완성되면 카르마에게 블루, 모렐로, 내셔를 맞춰주면 되겠습니다. 승리를 위한 회전 증강은 오공의 스킬을 공격력 계수로 바뀌지만, 그렇다고 AD템을 넣어주면 너무 쉽게 적에게 녹아버리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템은 그대로 갑니다.
운영
초반에는 조이, 질리언, 카시오페아, 바드, 오공으로 덱을 운영합니다. 6레벨에는 신드라를 추가해주셔서 운영하다 7레벨에 50원 이자를 받으며 리롤을 쳐서 오공 3성과 바드 3성을 찍어줍니다. 이때 라칸이 나오면 넣고 카르마가 나오면 신드라 대신 바꿔주면 됩니다. 8레벨이 되고 밀리오를 넣고 모르가나가 나오면 조이 대신 넣어주면 승리를 위한 회전 오공덱이 완성됩니다.
성능
승리를 위한 회전 오공덱은 아무래도 4코, 5코 기물이 많이 들어가는 덱이기에 덱을 완성시키기가 쉽지 않습니다. 보통 7레벨에서 리롤을 돌려 오공 3성을 찍는 도중 우연히 밀리오나 모르가나가 나오는 경우의 경우에는 조금 더 쉽게 덱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오공은 딱히 영웅 증강이 아니라도 가는 사람들이 종종 있는데, 그렇게 겹치는 경우 오공 3성을 찍는게 어렵습니다. 그런 경우 그냥 8레벨까지 찍고 그 다음부터 리롤을 돌리며 덱을 완성, 오공 3성을 노려주는게 승률이 더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