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숭이 뜻
메숭이 뜻은 게임 ‘메이플스토리’와 동물 ‘원숭이’를 합친 말로, 메이플스토리를 하는 사람들의 지능이 마치 원숭이와 같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멸칭입니다.
메이플스토리가 과거부터 확률조작 사건과 더불어 여러 사건사고가 끊이질 않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메이플스토리를 한다는 것을 비꼬는 말입니다.
메숭이 유래
2021년에 메이플스토리는 블랙 큐브 및 레드 큐브 관련하여 소위 말하는 보보보 사태 확률조작 사태가 발생합니다.
그 이후에도 2023년 들어 핵이 공론화된다거나, PC방에서 던전앤파이터를 40시간 하면 메이플스토리 코디 아이템을 준다는거나, 소통이 잘 안되는 점 등 지적은 많았습니다.
그러던 도중 메이플스토리 엔젤릭버스터 리마스터 과정에서 메갈 손가락 논란이 터지게 되었는데, 그 전부터 예정되어 있었던 메이플 2023 윈터 쇼케이스 페스타는 진행됩니다.
해당 쇼케이스는 12월 15일, 롯데월드 1층 한복판에서 진행되었었습니다.
이와 관련 없는 롯데월드를 놀러온 일반인 입장에서는 난간에서 얘네들이 뭘 하는지 지켜보는 경우가 있었고, 이게 마치 동물원의 동물들을 보는 것 처럼 느껴질 수 있다는 의견이 생겨납니다.
그러면서 메이플스토리와 원숭이를 합친 메숭이라는 말이 탄생합니다.
이후 2024년 1월 3일에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보고서에서 운영진들의 의도적으로 확률 조작을 진행, 묵인했다는게 밝혀집니다.
그럼에도 메이플스토리 갤러리에서는 어차피 접지 않을거니까 사료(보상)나 달라고 하는 의견들이 생겨났고, 이들을 메숭이라 놀리기 시작했습니다.
한편 이에 대해 라이브 방송을 하면서 밝힌게 리부트 서버를 거의 일반서버와 비슷할 정도로 너프하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리부트 서버와 적대적이었던 메이플스토리 갤러리에서는 해당 소식에 운영진에 대한 비판을 멈추고 찬양 및 리부트 서버 유저들을 리선족이라 부르며 조롱하는 행보들을 보여 메숭이라는 별명이 더욱 확산되었습니다.